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및맛집소개/음식레시피

[황금레시피]겨울철 원기보충음식, 더덕 닭갈비 만드는법, 완전 강추 요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트파파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리잡지 '수퍼레시피'를 보고 따라서 만들어 본 더덕닭갈비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잡지의 레시피에 저의 양념재료를 하나 더해 만든 더덕닭갈비, 만드는 방법도 쉽고 간단하여 저같은 요리초보도 맛집 부럽지 않은 아주 맛있고 고급스런 요리를 만들수 있답니다.

연말연시에 밖에서 맛있는 음식을 사 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이렇게 맛있는 더덕닭갈비를 만들어 가족들과 즐거운 한 끼 식사를 하는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양념에 바짝구워 맛있는 닭고기와 몸에 좋은 더덕을 더해 느끼함을 확 잡아주는 그야말로 닭백숙 부럽지 않은 겨울철 원기보충음식으로 좋을것 같아요~


그럼 먼저 더덕닭갈비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더덕닭갈비 3~4인분 만들기


닭다리살 10쪽(800g) : 마트에 가면 파는 닭 넓적다리살 1팩.

더덕 8개

식용유 2큰술


닭고기밑간:

맛술(청주또는 소주가능)4큰술

양조간장 1큰술

소금 약간

통후추 간 것 약간


닭갈비양념장:

고춧가루6큰술

설탕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파 2큰술

양조간장6큰술

올리고당4큰술

참기름2큰술



사진은 마트에서 구입한 닭 넓적다리살 10쪽입니다. 

저는 먼저 이물질제거목적으로 끓인물을 닭고기위에 한번 뿌려주었습니다.


끓인물로 한번 샤워시킨 닭고기를 빈 유리볼에 담고 맛술 4큰술을 넣어줍니다. 



이어서 양조간장 1큰술도 넣어줍니다. 



그 다음 소금도 약간 뿌려 고기에 간을 해주고



통후추도 갈아서 넣어줍니다~



방금 넣은 밑간양념이 고루 닭고기에 배도록 조물조물해 준다음 30분정도 재워둡니다. 

잡지에서는 10분간 재운다고 되어 있으나 저는 좀더 부드러운 식감과 양념이 고루배기위해 30분~40분정도 재워두었답니다.



이제 닭갈비 양념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더덕 닭갈비 양념장 만드는 법은 너무 간단하고 쉽습니다^^ 

재료도 특별한 것 없이 집에 있는 기본 양념재료면 충분한 게 장점인듯요~

먼저 고춧가루 6큰술을 넣어줍니다.



설탕 2큰술을 넣어주고, 



양조간장 6큰술을 넣어주세요. 



올리고당 4큰술을 넣어주고



양념에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도 2큰술 넣어주세요.



원래 잡지레시피에는 없었지만 저는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었습니다. 제 요리에 들어가는 양념장에는 다진마늘이 필수이거든요 ㅋㅋ 

마늘은 사랑입니다^^



여기에 다진파 2큰술 듬뿍 넣어주면 양념장 끝~



자 이렇게 양념장과 고기밑간이 아주 짧은 시간안에 준비가 끝났습니다.


그 다음 더덕 손질하기.

사실 더덕을 손질하는게 일이긴 합니다.

특히나 저는 더덕을 처음 손질해서 와이프가 도와주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더덕은 돌려서 깍아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나중에 시간이 걸려서 저는 필러로 다 깎아버렸는데요, 필러로 깎으면 더덕 속살도 같이 깎여서 낭비가 심해진답니다ㅠㅠ


물론 더덕을 손질하는게 약간 번거로운 일이기는 하지만 더덕은 요리를 한 후 맛과 식감과 영양으로 보답하는 식재료랍니다.

더덕과 닭고기는 환상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믿고 한번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이렇게 아마추어의 실력으로 껍질을 벗겨낸 더덕들입니다. 


더덕은 위 그림처럼 밀대로 두드려 편 뒤 납작하게 밀어서 펴 주세요. 참고로 밀대로 너무 세게 두드리거나 밀면 더덕이 끓어지거나 찢어지므로 주의하면서 두드려서 펴 줍니다. 



제 나름대로 두드려서 편 더덕들, 조금 큰 더덕들은 반으로 찢어도 되지만 저는 더덕의 씹는 식감을 즐기기위해 찢지 않고 통으로 사용했답니다.


이제 더덕 닭갈비를 만들기 위한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굽기만 하면 끝~  가장 설레이는 순간입니다^^

먼저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닭다릿살의 껍질이 바닥에 닿도록 팬에 올려주세요.




불은 중간불로 해 주시고 앞 뒤로 3~4분씩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저는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뚜껑을 닫고 몇 분 더 구워주었답니다. 



노릇하게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닭다리살의 모습입니다.

지글 지글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장면을 소리와 영상으로도 느껴보세요^^ 군침도실 거에요ㅋㅋ 



닭다리살이 어느정도 노릇하게 익었다면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불은 약불로 해주시고 3~4분간 양념장이 골고루 닭고기에 배도록 뒤집어가며 구워줍니다. 


이 때 양념이 타지 않도록 불은 꼭 중약불로 구워주세요~


그리고 더덕을 넣어 더덕에 양념이 고루 묻도록 양념을 더덕에 묻혀가며 익혀주세요. 저는 더덕의 아삭한 식감을 위해 더덕을 거의 마지막 단계에 넣어주었답니다. (더덕은 마지막에 한 2분정도만 구우면 식감이 좋아요^^)



드디어 더덕 닭갈비가 완성되었습니다. 가장 두근거리는 순간!! 


맛을 보는데 정말 맛있어서 쓰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거짓말 하지않고 왠만한 밖에서 파는 닭고기요리보다 더 맛있고 부드러웠답니다.

닭다리살은 부드럽게 입에서 녹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으면 다소 느끼할수 있는 닭고기를 맛있게 양념된 더덕이 깔끔하게 잡아주니 환상적인 궁합이구요, 더덕의 향이 너무 세지않고 양념과 잘 어울려 더덕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양념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위에 대파를 가늘게 썰어 올려서 가족들과 먹으니 너무 맛도 있고, 제가 직접 만들어 먹는 음식이 이렇게 맛있게 완성이 되니 정말 뿌듯하네요^^




어제 먹었는데 지금 사진만 봐도 또 군침돌 정도로 맛있었던 더덕 닭갈비, 아들에게 다음주에도 또 만들어줄까하고 물으니 격하게 고개를 끄덕이네요^^


여러분께 자신있게 권해드리는 겨울철 원기보충요리, 더덕 닭갈비 만드는 법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