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기록

[주말 일상] 경기광주 셀프세차장 추천 - 셀세모 원큐워시 셀프세차타운에서 한달만의 셀프세차

@.. 2018. 9. 28. 21:41
반응형

2018. 7. 8. 21:46 작성



한달만에 찾은 셀프세차장, 제가 단골로 이용하는 셀프세차장입니다^^.

그동안 장마로 인해 비도 자주 왔었고, 이래 저래 귀차니즘으로 세차를 차일피일 미뤄오다 차 외관이 너무 지저분해 시간을 내어 방문했답니다. 

이 곳은 송정동에 위치한 셀프세차장인데요, 시설도 깨끗하고 쾌적하여 세차하기가 좋아 제가 오픈때부터 이용하고 있습니다.
겨울에 눈이내린 뒤에는 도로에 뿌려진 염화칼슘때문에 차의 하부 부식이 염려되어 하절기보다 더 자주 방문한답니다.



위 화면에서 보이는 공간은 매트 세척기, 탈수기, 그리고 걸래등을 빨 수 있는 싱크대 등입니다.  자판기도 있는데요,
사무실은 사진이 없지만 커피, 그리고 다양한 세차관련 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500원짜리 동전 또는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IC카드를 충전하여 사용시 10%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요금은 3000원이며, 기본 시간이 다 종료되면 비용이 추가로 차감됩니다. 

저는 차량에 기스가 나는것을 예방차원에서 거품솔을 사용하지 않고, 폼건세차 기능을 이용하는데요, IC카드를 꽂고 충분히 고압세척을 한 뒤 폼건세차를 누르면 폼건에서 거품이 나와 차위에 뿌려줍니다. (폼건 세차의 경우 시간이 3배속으로 차감됩니다ㅠㅠ, 그래서 돈을 아끼기 위해 거품을 차량에 도포시 빠른 동작으로 도포한답니다^^)
폼건세차를 이용하니 따로 돈들여서 카샴푸를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품이 충분히 차량위에 도포된 상태. 부드러운 세차용 스폰지로 차 겉면을 전체적으로 조심히 닦아줍니다. 스폰지로 너무 세게 닦으면 차량에 기스가 납니다.




스폰지로 차 겉면을 깨끗이 잘 닦아준 뒤, 다시 고압세척을 해 주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 묵은 때를 깨끗이 씻어주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참, 제가 세차하면서 얻은 노하우가 있는데요,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흰색 차량의 경우 양쪽 문 하부를 자세히 보면 차량겉면에 타르 찌꺼기가 이곳 저곳 많이 달라붙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타르제거제를 뿌리고 스폰지나 젖은 걸래로 아무리 문질러도 왠만해서는 제거가 안되는데요, 이럴경우 타르제거하려고 빡빡 문지르다차량에 오히려 기스만 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땐 차량겉면이 젖은 상태에서 카샴푸 등을 칠하고 손톱으로 타르 부분을 살살 긁어주면 제거 됩니다^^
그리고 긁어서 타르가 제거된 부분은 극세사 천으로 다목적세제를 뿌리고 닦아주면 됩니다. 




묵은 때를 빼주니 만족스러울 정도로 깨끗해졌네요~.  참고로 저는 차량용 왁스를 바르지 않습니다. 귀찮기도 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도 해서요.  근데 이곳에 오면 정말 차를 소중하게 다루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다들 정말 정성스럽게 본인의 차를 닦고 광을 내고 계십니다. 





위 사진은 고압의 에어를 뿜어주는 에어건과 진공청소기, 역시 이곳에서 발행하는 IC카드또는 500원짜리 동전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진공청소기의 흡입력도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오늘 세차하면서 IC카드에서 아마 8천원정도 차감된것 같습니다.
보통 손세차를 맡기면 중형차는 2만5천원에서 3만원정도 하는데요, 8000원에 차 안과 밖을 깨끗이 청소할 수 있으니 비용이 절약되어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 주말 경기광주 셀프세차장 이용후기였습니다.

잇님 여러분, 좋은 밤 되시고, 활기찬 한 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