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및맛집소개/음식레시피

알토란 달래장,달래오이무침 만드는법(김하진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반찬의 대가,알토란 김하진 선생님의 달래장 만드는법을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지금까지의 달래장은 잊어라!

달콤,짭조름한 맛의 완벽조화 달래장.

 

봄 요리의 만능장, 달래장 만드는법

▶ 재료 : 달래 150g, 파래김 10장

▶ 양념장 재료 : 진간장 8 큰 술, 들기름 6 큰 술,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굵은 고춧가루 4 큰 술, 깨소금 4 큰 술, 간 바나나 4 큰 술

 

 

<만드는 법> 
1. 달래 150g은 알뿌리의 겉껍질과 뿌리 쪽의 검은 심을 제거한 뒤 2~3cm 길이로 잘라줍니다.
2. 파래김 10장을 마른 팬에 2장씩 겹쳐 파릇하게 구운 뒤 위생 팩에 넣고 비벼 곱게 부숴줍니다.

 

 

3. 진간장 8 큰 술, 들기름 6 큰 술, 고운 고춧가루·굵은 고춧가루·깨소금·간 바나나 각 4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4. 양념장에 손질한 달래와 손질한 파래김을 넣고 잘 버무려주면 달래장 완성!

 

 

산뜻함의 끝! 달래오이무침 만들기 

매콤.새콤.달콤 양념장 황금 비율 공개! 

향긋•아삭함의 매력, 달래오이무침

 

▶ 재료 : 달래 225g, 오이 1개, 배 반 개(250g), 생률 5개

▶ 양념장 재료 : 진간장 4 큰 술, 고운 고춧가루 1 큰 술, 굵은 고춧가루 2 큰 술, 설탕 2 큰 술, 식초 2 큰 술, 깨소금 2 큰 술

 

 

<만드는 법>

 

1. 손질한 달래 225g을 3~4cm 길이로 잘라줍니다.

 

2. 오이 1개는 3 등분으로 자른 뒤 쪽썰기해주세요.

 

3. 진간장 4 큰 술, 고운 고춧가루 1 큰 술, 굵은 고춧가루·설탕·식초·깨소금 각 2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4. 볼에 손질한 달래와 오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썬 배 반 개(250g), 편 썬 생률 5개를 넣고 살살 버무려줍니다.

 

아래는 제가 오늘 김하진 쌤 레시피따라서 직접 만들어본 유튜브 영상입니다.

영상보시고 도움되신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