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및맛집소개/음식레시피

[집반찬레시피]초간단 초스피드 어묵볶음 만들기,꿀맛보장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트파파입니다.


얼마전 만물상 김선영쌤의 간장양념꼬막무침을 그대로 집에서 만들다가 남은 양념장으로 어묵을 썰어 같이 볶아보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만들기도 너무 쉽고 간단한데다 맛도 있어서 초간단 초스피드 어묵볶음이라고 이름을 지어봤네요^^


필요한 재료는 

주재료: 사각어묵 여러장

양념장: 간장 4스푼, 설탕 2스푼, 고춧가루 1스푼,다진마늘 1스푼, 다진대파 2스푼, 다진청양고추 2스푼, 식초2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굴소스


아래 사진처럼 먹기좋게 채 썬 어묵과 위 양념장을 볼에 넣고 고루 섞은다음 달군팬에 기름을 약간두르고 양념어묵을 넣고 볶아주세요~


요즘 자주 사용하는 스텐레스 프라이팬.  어묵볶음이 너무 맛있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스텐레스 재질의 프라이팬이 좋다네요^^

일반 검은색의 코팅프라이팬은 열을 가하면 발암물질인 과불화화합물이 발생해서 몸에 안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이날 청양고추가 없어 파프리카로 대체했는데요, 청양고추를 넣어주어야 매콤한 맛도 더해져 더 맛있는것 같아요^^


아래는 어묵을 팬에 볶고있는 장면을 찍은 동영상입니다^^

너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압권이네요ㅋㅋ




약간 볶아주다 굴소스를 살짝 둘러주고 한 번 더 볶아주면 끝~


제가 직접 만들어보고 맛있어서 올린 레시피이며 절대로 실패안합니다~

자취하시는 분들, 반찬만들기가 번거로운 날, 몇천원안되는 어묵으로 꼭 맛있는 반찬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