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꿀팁및아이디어

네이버 밴드 나가기 탈퇴 방법이 궁금하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밴드 나가기 및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는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교류및 소통을 할수 있는 소셜채널로 꾸준히 성장해왔는데요,

실제로 2018년 통계자료를 보면 네이버 밴드의 회원수가 국내 SNS중 1위라고 하며, 중장년층에서 가장 선호하는 SNS1위가 네이버밴드일정도로 그 인기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온라인에서 넘쳐나는 원치않는 정보와 광고속에서 벗어나 약간 폐쇄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나름 안정적인 회원간의 소통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점이 밴드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밴드안에서 자유롭게 글을쓰고 글 사진 영상을 공유하고 교류할수 있지만, 각자의 사정에 의해 잠시 밴드를 나가야 하거나 탈퇴하고자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때 밴드 앱을 삭제해도 되지만 밴드별 구독정보는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특정 밴드만 구독을 해지하거나 밴드 방에서 나가고 싶을때가 있을 것입니다.  

 

자 그럼 바로 아래에서 밴드 구독해제 하는 방법과 나가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앱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나오는 페이지의 우측 상단의 본인 프로필을 선택하면 [나의 활동]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내 페이지를 선택하세요.

그 다음 나오는 페이지에서 나가기를 원하는 밴드를 선택하고 

 

나오는 밴드 화면에서 우측의 구독설정을 선택한다음 설정페이지 내의 [구독해제]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 구독을 해제하시겠어요? 라는 팝업창이 뜨게 되며 이때 다시한번 구독해제를 선택하면 밴드에서 나가기 완료!

 

 

이번에는 쉽게 밴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 메인 홈으로 와서 탈퇴하고자 하는 밴드를 선택한다음 나오는 밴드의 페이지 우측하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설정 페이지가 뜨는데 이 때 하단부분의 [밴드 탈퇴하기]를 선택하면 밴드를 탈퇴하시겠어요? 라는 팝업창이 나오면서 다시 물어보게되며 이때 이 밴드 알림끄기를 통해 알림을 끌 수 있지만 이미 탈퇴하기로 결정하셨다면 밴드 탈퇴하기를 선택하시면 

아래화면처럼 마지막으로 밴드탈퇴에 대한 안내문구가 뜨게 되는데요,

 

밴드를 탈퇴하면 이 밴드에 내가 등록한 글,사진,댓글등을 수정/삭제할 수 없으며 보관하고 싶은 대화가 있다면 탈퇴전에 채팅방의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다 읽으신다음에 이 밴드를 탈퇴하겠다고 마음먹으셨다면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밴드 탈퇴가 되어 더이상 해당밴드의 알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밴드 나가기와 탈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도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