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witter의 엘론 마스크 CEO는 2월 4일 크리에이터에게 광고 매출을 분배하는 구조 를 발표. Twitter Blue의 등록·인증이 완료된 유저가 투고한 트윗에 대해, 리플라이의 thread에 표시되는 광고 매출이 일부 환원된다고 한다.
자세한 것은 밝히지 않고, 불명한 점도 많다. 이미 구조는 제공 개시되고 있지만, 수익액이나 대상 트윗을 확인하는 방법은 밝혀지지 않았다. 광고가 표시되는 조건도 모르고, 매출의 분배율도 설명하고 있지 않다.
분배원이 되는 광고는 '리플라이 스레드 안에 표시되는 광고'라고 밝혀지기 때문에 높은 노출을 가진 트윗이 수익 대상이 될 가능성은 높다. 화제를 부르는 트윗, 논란을 자아내는 트윗 등이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이며, 좋든 나쁘든 '버즈한 것 승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IT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ChatGPT 챗지피티' 대항 채팅봇 개발 강화 (0) | 2023.02.05 |
---|---|
iPhone 15 Pro, 드디어 물리 버튼이 사라진다? 감압식으로 전환의 소문 (0) | 2022.12.04 |
아이폰 15, 과다노출 및 노출부족을 개선?새로 개발한 소니제 센서 탑재예정 (0) | 2022.12.04 |
Apple의 AR/VR 헤드셋, 동작 OS의 명칭은 「xrOS」로 변경되나 (0) | 2022.12.04 |
M2 Max 칩의 벤치마크 스코어. 신형 MacBook Pro에 탑재된 소문 (0) | 2022.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