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및맛집소개/푸드리뷰

[채소밥상] 한번에 딱 바지락칼국수, 10분만에 즉석 칼국수 맛있게 만들어 먹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트파파입니다.


요즘 따끈한 칼국수가 먹고싶었는데 평일에 시간이 없어 칼국수 전문점에는 가지 못하고 주말인 오늘 마트에 갔다가 채소밥상의 한번에 딱 바지락 칼국수 요리 재료를 보고 망설임없이 바로 구입해서 만들어 먹었습니다^^


만드는데 10분도 안걸렸던것 같네요. 



면과 야채 그리고 해물육수가 한 팩에 담겨있어 해 먹기가 라면만큼 간편합니다^^


(참고로 바지락은 안에 들어있지 않으므로 따로 바지락은 구입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집 냉장고에 건 조개살이 있어 그걸로 사용해서 넣어주었습니다)  



채소밥상 바지락 칼국수 재료 팩 사진입니다.




2-3인분으로 세식구가 간편하게 한 끼 먹을 정도의 양이 됩니다^^ 그리고 채소도 생각보다 푸짐합니다. 




포장 뒷면의 사진, 바지락 칼국수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포장을 뜯으니 안에 면과 채소가 보입니다. 

만약 바지락 칼국수를 만들기 위해 채소와 면을 별도로 하나하나 구입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한 팩에 다 들어있으니 정말 편리한것 같네요.

참고로 위 야채들은 조리전 세척후 손질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2-3분이면 채소 손질 다 할 수 있어요^^





채소를 씻기 위해 꺼내주니 면과 농축해물육수가 보이네요. 면은 두명 또는 세명이서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농축 해물소스 포장 뒷면입니다. 가다랑어추출액과 멸치 다시마 대파 물엿, 야채즙액,굴 소스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갔군요.

만약 우리가 집에서 바지락 칼국수를 해 먹기 위해 이런 재료를 따로 따로 준비해야 한다면 비용이 만만치 않겠지요.





채소밥상 바지락 칼국수 재료 포장안에 있는 야채를 세척한 후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채소의 양이 꽤 푸짐하지요?





냄비에 물 1200mm를 붓고 채소와 농축해물스프를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이 때 면과 바지락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생물바지락이 없어서 건조개살과 건새우를 사용하여 끓여줄 겁니다. 




집 냉장고에 있던 건새우와 건조개살입니다. 



채소와 농축소스를 넣은 물이 끓고 있네요, 



이 때 면을 넣어주고, 



건새우와 건조개살도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장면입니다.




몇분만 있으면 맛있는 새우 조개살 칼국수가 만들어지는데요, 그 맛은 어떨까요? 

완전 끝내줍니다^^


밖에서 파는 칼국수 못지않게 맛있어요. 농축해물소스가 맛을 내는거 같고 신선한 야채와 제가 별도로 넣은 건새우와 건조개살로 감칠맛이 증폭되어 정말 맛있는 해물칼국수가 만들어졌습니다.  



집에있던 갓김치와 같이 먹으니 이런 꿀맛이 따로 없네요&&




면의 식감도 좋구요, 국물도 시원해서 우리가족 모두 하나도 안남기고 깨끗이 그릇을 비웠답니다ㅋㅋ


처음 사먹었지만 나름 괜찮았던 채소밥상의 칼국수 재료, 두세명이 출출할때 10분만에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맛도 좋네요^^ 여러분도 칼국수 생각날 때 한번 해 드셔보세요.


근데 바지락은 따로 들어있지 않으니 따로 준비하시구요, 저처럼 마른새우와 마른 조개살을 사용하셔도 맛이 좋으니 참고하세요.

냉장고에 건새우와 조개살이 있으면 반찬만들어 먹기가 좋더라구요^^



지금까지 제 돈주고 사 먹은 음식 후기였습니다^^ 

여러분 모두들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