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꿀팁및아이디어

유비키 해지,ubikey 휴대폰인증서 서비스 구독취소 하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포스팅에서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인 유비키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유비키는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의 APP 또는 유심칩에 저장 발급하여 인증서 로그인, 금융거래, 본인인증, 전자상거래 결제 등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서 전자서명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통 은행 인터넷뱅킹, 인터넷쇼핑, 공공기관, 증권사거래사이트 등 인증서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비키는 휴대폰에 인증서를 저장해놓으면 PC방, 공공시설, 사무실 등 어떠한 곳에서도 PC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전자서명을 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매월 990원이 결제되는걸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ubikey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부가세포함 990원의 이용료가 아깝지 않겠지만 설치후 사용을 자주 하지 않는다면 유비키를 해지하고 싶을 것인데, 막상 해지하려고 하니 어떻게 구독취소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같아 쉽게 해지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유비키를 입력한 뒤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새로나오는 메인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서비스해지]를 클릭하신 다음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해지하기 위해선 본인확인을 진행하라는 안내가 나오며 휴대폰인증서서비스는 월정액 990원(부가세 포함)이 부과되는 서비스로 해지 시 사용일 수 만큼 일할 계산되어 익월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고지된다고 하니 부가서비스 해지 관련 문의는 인포바인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한편 아이폰 연정액 $9.89(11,000원) 상품과 알뜰폰 구독 가입자의 ubikey 해지는 각 앱마켓의 정책에 따르므로 해당 앱마켓의 결제를 진행한 계정에서 구독 취소 등을 직접 진행하여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로 인포바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718-1860 이며 고객상담시간은 09:00 ~ 12:00/13:00 ~ 18:00이며 공휴일엔 휴무라고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며, [휴대폰 인증 본인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추가혜택 대상자라는 안내와 함께 GS25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는 해지고객대상 프로모션 안내문구가 있지만, 이미 해지를 결정하셨다면 하단의 [그래도 해지하시겠습니까] 를 클릭하셔서 PASS앱 또는 문자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하신후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해지를 완료하실수 있을것이니 PC화면에서 안전하게 취소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아이폰 연정액이거나 알뜰폰의 경우 정기 구독 상품을 이용 중일 수 있기 때문에 각 앱 마켓에서 구독 또는 결제 관련 내용을 확인하셔야하며, 정기 결제 메뉴로 이동하신 다음 유비키 관련 내역이 있다면 구독 관리로 넘어가서 구독 취소를 눌러 해지를 하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ubikey 휴대폰인증서서비스 구독취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