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꿀팁및아이디어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 하는 방법, 추천 동영상 재설정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는 하루에 적게는 한시간에서 많게는 두시간이상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알고리즘이 우리가 평소에 즐겨보는 동영상을 빅데이터로 수집하고 파악한다음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용자의 만족도를 고려하여 우리에게 맞춤동영상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평소에 즐겨보는 것과 비슷한 주제를 맞춤동영상으로 추천해주니 편리하긴 하지만 때로는 내가 그동안 관심을 갖지 못했거나 몰랐었던 새롭고 다양한 컨텐츠를 보고 싶을 수도 있을텐데요,

 

계속 비슷한 분야의 영상만 추천이 되어 지루했던 분들은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가 필요하며 나의 시청기록 데이터 삭제하시면 됩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유튜브 맞춤동영상을 삭제하고 초기화 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컴퓨터에서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유튜브 메인페이지 좌측상단의 더보기 표시를 누르고 [시청기록] 선택합니다.

 

 

다음 나타나는 화면 우측에서 기록 유형으로 시청기록, 검색기록 ,댓글, 커뮤니티, 실시간 채팅 항목이 있으니 체크해서 확인하실 있습니다.

 

 

화면에서 아래쪽의 시청기록 지우기를 클릭하면 유튜브 시청기록이 모든 기기의 모든 YouTube엡에서 삭제된다고 알려줄것이고 맞춤동영상이 재설정되지만 다른 구글제품에서의 활동으로부터 계속 영향을 받을수 잇다고 할것이며 문제가 없다면 [시청 기록 지우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PC에서 시청기록을 지우면 모바일에서도 맞춤동영상이 재설정되는데요, PC 없는 상황이거나 모바일로 맞춤 동영상을 삭제하고 초기화 하고 싶다면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앱에 들어간 다음 우측상단에 있는 계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다음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간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기록 개인정보 보호] 있는데요, 여기서 시청기록지우기로 유튜브 맞춤동영상을 초기화할 있습니다.

 

만약 평소 관심이 없는 동영상도 추천받기를 원하신다면 시청기록 일시중지를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유튜브 알고리즘을 초기화하여 추천영상을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