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및정보

아이폰 시리제안 끄는 법, siri 안되게 비활성화 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시리제안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리는 지능형 개인비서 기능을 하는 ios의 음성인식 소프트웨어로 아이폰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여 실행하고 간단한 대화까지 구현할 수 있으며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필요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리의 제안이 필요없는 상황에서 갑자기 시리가 실행되거나 원치 않는 화면이 시리의 제안으로 다른 사람과의 미팅중에 나타나서 난감한 상황을 겪어보신 분도 계실거예요.

 

가끔은 시리의 제안이 필요없거나 원치않는 시리의 제안을 끄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시리 제안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릴테니 따라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시리의 제안을 끄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설정]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배경화면 바로 아래의 [siri 및 검색]을 선택해줍니다.

 

 

[Siri 및 검색]에 들어가면 아래 화면처럼 'Siri야' 듣기,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 잠겨 있는 동안 Siri허용 이 모두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녹색상태가 활성화 상태이며 각각 기능의 녹색부분을 터치하면 회색으로 바뀌며 '비활성화' 됩니다.

 

아래 화면보시면 기존의 녹색부분이 회색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아래 나타나는 Siri끄기를 클릭해주면 비활성화 완성!

 

아래 화면처럼 그 밑의 항목들도 활성화 된 부분(녹색 부분)들을 모두 터치해서 비활성화 해주면

 

아래 화면처럼 모두 회색으로 바뀌어 비활성화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아이폰의 Siri는 사용자에게 많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사용자의 사용경험을 수집하여 제안하는 부분들이 다소 꺼려지는 경우가 생길 것이며 아이폰의 제안을 남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때 위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이상으로 아이폰 시리제안 끄는 방법, siri 비활성화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