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요즘 핫한 종로 익선동 한옥거리 골목 투어, 데이트코스로 좋아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트파파입니다.


제가 얼마전 서울 종로 골목투어를 다녀왔는데요, 아직 안가보신 분들을 위해 요즘 서울에서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인 익선동 골목사진을 대방출합니다^^


일단 지도로 보여드릴게요



대중교통 지하철로 찾아가실 경우 종로3가역에서 내려서 익선동 한옥거리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날은 주말이라서 그런지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붐볐는데요, 정말 요즘 가장 핫한 곳임을 실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외국인도 많았고 내국인도 물론 많았답니다. 특히 데이트하는 연인들을 많이 볼수 있었는데요, 데이트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인것 같습니다.


한국전통음식뿐아니라 퓨전음식, 베이커리, 카페, 떡집 등 다양한 테마의 음식점과 쇼핑할 거리등이 많아요. 

골목은 비좁고 미로처럼되어있지만 옛스런 골목을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꾸며 이색거리로 각광을 받고 있네요^^ 





이곳은 개성이 넘치는 가게들이 많았는데요, 그것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던것 같아요~


가게 상호가 재밌죠? 무국적주점. 그리고 그 위에 써 있는 '농담'이라는 큰 글씨 ㅋㅋ  



요즘 핫한 거리들을 보면 이색적인 매장 인테리어도 한 몫하는 것 같아요^^ 인정? 인정! 


이날은 날씨도 화창하여 나들이하기 정말 좋은 날씨였답니다^^

누군가에겐 데이트하기에 아주 좋은 날씨였겠지요~ 




외국인도 우리의 이런 골목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네요^^

실제로 익선동 골목투어하면서 많은 외국인들을 보았답니다. 


와우! 사람 많은 것좀 보세요 ㅋㅋ 


우리 전통의 기와지붕이 정겹네요^^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반죽하시는 분. 고마운 분들이죠^^



저는 이런 서울의 종로 골목을 좋아합니다.

종로는 제가 20대때 외국어학원을 수년간 다녔던 곳이라 특히 더욱 정감이 가는곳입니다. 



이제는 보기 힘든 이런 옛스러움 가득한 대문도 익선동에서는 볼수 있네요. 



전통적인 모습과 현대적인 모습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는 익선동의 이색 골목 풍경


이곳은 맛집도 많지만 이렇게 패션소품을 구입할수도 있답니다.




떡가게 안에 사람들이 많아 저도 들어가서 떡 몇개를 골라보았습니다. 




인절미 꿀떡^^ 달달하니 맛있었던 떡. 








익선교자. 아마도 만두를 파는 곳인것 같습니다. 


예쁜 스카프들이 많은 곳. 


악세사리와 모자, 스카프 등 아기자기한 소품을 파는 가게도 많아요^^



와우! 저 웨이팅하는 긴 줄좀 보세요! 무슨 만두가게 같은데 가게 이름은 창화당! 

도대체 무슨 맛이길래 이렇게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이 있어서 저도 줄을 설까 망설이다 도저히 그 긴 시간을 서서 기다릴 수 없어 아쉬움을 남기고 지나갔다는 슬픈 이야기ㅠㅠ.


제가 만두를 진짜 좋아하는데요, 다음번에 들르면 꼭 한번 맛보고 싶네요. 


그리고 길쭉이 쌀호떡을 판매하는 곳인데 역시 줄이 엄청 길어요ㅠㅠ 

긴쌀떡안에 꿀과 견과류같은것이 들어있는것 같은데요 기름에 한번 튀기듯이 지져주니 맛있을것 같네요. 

옆에서 군침만 흘리다 역시 줄을 오래설 자신이 없어 패스!  


가게 입구가 참 예쁘죠? 



봄이라 그런지 스카프 파는 곳이 많네요^^ 



와우! 이많은 술병속의 술들은 다 누가 마신거야! ㅋㅋ 



거위의 조형물이 유머러스한 구스 아일랜드 펍. 거위목 조형물이 눈길을 끄는지 사람들이 힐끗힐끗 보다가 옆에서 셀카를 찍으시네요^^ 






이것은 가마솥에 떡을 찌는건지 빵을 찌는건지 모르겠지만 안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이것도 웨이팅이 길어 결국 못들어가보고 포기했습니다.  유리창 안에 진열되어 있는 요놈의 정체가 뭐길래? 이 긴 줄이 서있는 걸까요?  빵을 가마솥에서 찌는 걸까요? 

저걸 먹기위해서라도 조만간 종로에 다시한번 가고 싶네요 


눈으로만 먹고 돌아옴ㅠㅠ 



길가에서 이렇게 노점으로 가죽소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네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않듯, 평소 빵을 좋아하는 저는 베이커리라는 간판만 있으면 습관적으로 안에 들어가 보게 됩니다. 



역시나 먹음직스러운 빵들이 많이 있군요ㅋㅋ 

근데 오늘은 떡을 많이 사서 패스.




따사로운 햇살이 쏟아지는 꽃병(?)이 느낌있네요^^


수제맥주와 피자, 치킨,커피를 파는 곳. 가마솥에서 만드는 치킨은 어떤 맛일까요?




매장 한 켠에는 이렇게 예쁜 선인장들이 진열되어 있어 행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매장앞에 무심히 놓인 평범한 화분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감성충만한 저는 또 이렇게 한 컷을 남겨봅니다^^

안에서는 연인끼리 행복한 대화를 나누고 있겠죠?



커피,빵, 차가 있는 익선동의 한 가게.


익선동 한옥거리가 익선동 카페골목이라고도 불린다죠?



렌즈 후드가 돌아가버리는 바람에 사진이 의도치않게 모서리가 어둡게 나와버렸네요^^


여자친구의 인생샷을 찍기위해 동분서주하는 외국인 남자분^^ 


수제로 만든 도마를 판매하는 곳. 도마가 고급스럽고 멋지네요^^




와우! 이곳은 정말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네요^^ 파스타, 바베큐, 와인, 맥주, 위스키가 있는 곳. 


이상 서울 종로 이색거리, 요즘 가장 핫한 곳인 종로 익선동 골목투어를 마칩니다.


아직 가보시지 않은 분들은 꼭 연인과 함께, 부부끼리 데이트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가서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골목을 걸어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 곳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