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서울 걷기좋은곳] 주말에 가볼만한 서울의 명소- 수변경관이 멋진 석촌호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 다녀온 석촌호수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보았었는데요, 오늘 석촌호수 사진 다량 방출합니다^^


석촌호수는 수변경관이 정말 멋진것 같습니다^^


호수를 걷다보면 마음도 차분해지고 저절로 힐링이 되는것 같아요.


석촌호수를 찾아간 날은 주말이어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았답니다.


가족끼리 산책나온 사람들도 있고 데이트를 하는 커플들도 많았네요^^





석촌호수를 들어가는 입구는 여러곳이 있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셔터를 눌러댔습니다^^




이게 버드나무인가요?  물가의 버드나무는 호수와 너무도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붉게 물든 잎들이 있어 가을이 무르익었음을 알 수 있는 석촌호수의 오후.





도심한복판에 이런 멋진 호수공원이 있는게 정말 좋은것 같네요. 나무와 물, 그리고 잔디가 있어 편히 쉴수도 있고 걷기도 좋습니다.

또한 호수공원 내에 카페도 있어 맛있는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곧은 나무의 그림자를 보며 흔들리지 않고 한 방향으로 묵묵히 가야하는 법을 배워봅니다.





호수 저편의 롯데월드몰 건물도 보입니다. 




이게 걷다보면 길이가 꽤 긴데요, 호수를 끼고 있는 둘레길의 총 길이가 2.5km나 된다고 합니다.

한바퀴를 돌면 운동은 제대로 될 것 같네요^^




석촌호수에서는 롯데월드 놀이기구들을 가까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주말이라 많은 사람들이 롯데월드를 찾은것 같네요. 

여기저기서 스릴넘치는 놀이기구를 타는 사람들의 즐거운 비명소리가 호수건너편까지 들려옵니다^^ 





점점 붉게 물들어가는 나뭇잎들. 




단풍이 무르익어 가는 물 가에서 한 커플이 호수를 바라보고 있네요.


서울에는 연인이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 많지만 석촌호수도 꽤 괜찮은 데이트 명소인것 같습니다.


호숫가를 산책하다가 카페에서 커피도 할 수 있고 주변에는 롯데백화점이나 롯데월드몰이 있어 쇼핑,식사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주변에 대형서점도 있어 정말 갈데가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송리단길 카페나 맛집들도 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죠^^





떨어진 낙엽을 보면 좀 쓸쓸해지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다른계절에 비해 가을엔 좀 차분해지면서 약간의 쓸쓸한 기분도 드는 것 같습니다. 



호수 건너편 물가의 나무들의 색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운 장면입니다. 





석촌호수를 찾은 많은 사람들이 이 좋은 날씨와 경치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물가에 있는 테라스 카페. 




롯데월드와 연결된 다리






전 사실 롯데월드를 한번도 가질 못했습니다.

놀이기구를 타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고 겁이 많아 놀이기구를 잘 타지못해서인데요, 그래도 멀리서 사람들이 놀이기구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저도 괜히 설레고 즐거워지네요^^







조금 걷다보니 서울 놀이마당이라는 전통 공연을 안내하는 문구가 있어 한번 올라가 보았는데요



공연이 꽤 볼만하네요, 











석촌호수하면 오리배가 유명하죠^^ 거위배인지 오리배인지 모르겠지만 저 배는 롯데월드에서 타는거라고 합니다.

나중에 한번 꼭 타보고 싶네요. 



스릴넘치는 놀이기구를 타며 신나하는 사람들. 사진가운데 원형의 놀이기구에 사람들이 타고 있습니다^^ 전 무서워서 못탈것 같은..




가을의 감성을 느껴보고자 찍어본 사진 ㅋㅋ 



렌즈가 50mm 여서 롯데월드타워를 사진 한 장에 담기가 쉽지 않네요ㅠㅠ 어쨋든 최대한 뒷걸음질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호수위에서 한가롭게 수영을 하고 있는 오리들.



비둘기녀석들도 한컷 담아봅니다.

이럴땐 줌렌즈가 아쉽네요ㅠㅠ  


빨리 총알을 모아 줌렌즈를 장만해야 겠습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에서 여러개의 포토샵 액션을 적용해 보았는데요, 원본사진을 그대로 올리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필름 느낌의 포토샵액션을 적용하는것도 느낌이 있고 재미있네요.



50mm 단렌즈로 풍경을 담기에는 부족해보이지만 열심히 돌아다니며 찍었습니다ㅠㅠ 




몇개월동안은 단렌즈로 열심히 내공을 키워야 겠습니다.


아 요 며칠 시그마 아트 35mm 단렌즈가 눈에 아른거리는데 얼른 쓰고싶어 미치겠네요.

지름신을 쫓아내는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은 제게 좀 알려주세요ㅠㅠ 


이번 주말에 데이트나 단풍구경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석촌호수를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호수를 산책한 후, 주변에 맛집,카페에서 식사도 할수 있고 쇼핑도 편리하여 꼭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하는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