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및맛집소개/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 스크랩]127칼로리의 콩꼬투리&방울토마토 볶음

반응형



Snap Pea(콩 꼬투리?) & 방울 토마토 볶음. 칼로리 127kcal 사진출처: Eating Well 매거진

오늘 푸드잡지를 보다 이거다 싶어 스크랩한 메뉴인 snap pea(한국어로는 뭔지 모르겠음)와 방울 토마토 볶음입니다.

Snap pea는 중국본토 음식에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입니다. 한국어로는 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중국음식점에는 Snap pea와 돼지고기를 같이볶은 메뉴가 없는 식당이 없을정도로 흔한 식재료인데요, 위 사진에서는 Snap pea와 방울토마토를 같이 볶아주었네요,

참고로 Snap pea(콩꼬투리)는 비타민 B와 비타민 C,그리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며,머리를 맑게하고,소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또한 갈증을 해소하고, 비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콩팥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기운을 돋우는 역할을 하니 자주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이롭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잡지에서는 위 이미지의 식사시 총칼로리 127kcal라고 하니 한끼 다이어트 식단으로 너무 좋네요^^

위 메뉴의 오리지날 레시피는 아래 영문을 참고하세요. 



저는 위 레시피대로 하지 않고 콩 꼬투리와 토마토에 가지와 마늘을 추가해 보려고 합니다^^
기호에 따라 잣을 추가해도 좋을 것 같구요, 고기를 꼭 드시고 싶은 분들은 삼겹살이나 다짐육,또는 닭가슴살을 넣고 볶아도 될듯 합니다.

근데 Snap pea가 대형마트에 파는지 모르겠네요ㅠㅠ, 한국에서는 보통 이렇게 콩 꼬투리자체로 볶은 메뉴가 없어서인지 마트에서 못 본것 같으네요.

내일 대형 마트에 가서 함 찾아봐야 겠습니다. 만약에 없으면 주말농장에서 한번 심어봐야 겠습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