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분당 정자동 가볼만한 곳] 커피와 함께 독서 데이트 하기 좋은 공간, 희귀 전문서적과 외국신간잡지를 볼 수 있는 곳, 네이버 라이브러리 추천해요^^

반응형

2018. 9. 13. 23:04 작성.


안녕하세요?
솔트파파입니다.

주말에 다녀온 분당의 네이버 그린팩토리 1층에 있는 라이브러리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오늘 처음가봤습니다^^)

가보니 너무 괜찮은거 있죠^^  아직 가보지 않은 분들께 추천하고자 합니다.
견학하러 가는 셈 치고 한번 가보시는것도 좋을거에요~ 

네이버 라이브러리 주소입니다.



전화 : 1588-3830
운영시간: 평일 09:30~19:30 2,4번째 월요일은 매거진공간만 운영
                주말 09:30~19:30

참고로 이곳은 주차가 유료입니다. 1층 노상주차는 무료라고 하는데요, 지하주차장은 10분당 500원, 1일 2만원이니, 네이버 라이브러리에서 장시간 책을 읽으실 분들은 아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만약 간단히 잡지 몇권 읽으시고 라이브러리 한번 둘러보실목적+커피한잔하실 분들이라면 지하주차장도 편리하겠지요.
참고로 주말에 1층 노상주차장은 주차공간을 찾기가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1층에 들어가 로비의 좌측에 위치한 매거진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따로 출입증없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으며 따끈따끈한 외국 신간잡지를 볼 수 있는데요, 정말 놀라울 정도로 평소 구하기 힘든  다양한 외국 유명 잡지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http://library.navercorp.com/magazine.nhn


참고로 위 링크를 클릭하면 매거진 공간에 비치되어 있는 잡지의 목록을 보실 수 있답니다. 
제가 평소에 외국잡지 보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이곳에 오니 볼게 참 많네요.  외국의 각 분야의 트렌드가 궁금하신분들은 꼭 가보셔야할 곳으로 강추합니다.



매거진 공간은 정말 잘 꾸며져 있습니다.  참고로 매거진 공간 내에는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커피도 판매하지만 각종 문구류도 판매하는 멀티샵입니다. 




커피값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라떼인지 카푸치노인지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아무튼 자리잡고 앉아 커피한잔 하며 책장에서 잡지를 꺼내봅니다. 




위 사진에서 책장 끝에 보면 창밖을 보며 편히 쉴 수있는 벤치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람들이 대부분 앉아있어 촬영하지를 못했네요.




나무테이블과 잡지책장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우리집에도 이런공간하나 있었음 좋겠네요.




자동차, 과학, 음식, 패션, 문화, 미용 등등.. 다양한 분야의 외국잡지들이 카데고리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커피를 다 마시고 이제 본격적으로 라이브러리 공간으로 이동해봅니다.




매거진공간에서 라이브러리로 이동하는 로비한켠에서 만난 네이버 라인프렌즈^^




그리고 네이버 라이브러리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가 정말 독특하죠? 
참고로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입구에 들어가서 카운터에서 QR코드를 스캔하여 로그인하고 출입증을 받은다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구 한켠에는 가방을 보관하는 캐비넷이 있구요, 가방은 무조건 캐비넷에 넣어야 한답니다.




이곳은 정말 각 분야별 전문서적이 훌륭할 정도로 다양하게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공부하고 싶은 디자인분야만 봤을때도 너무 다양하고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감탄을 금치 못했답니다^^




1층을 둘러보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 창밖에서 햇살이 쏟아져 들어오네요^^  




난간에 걸어둔 화분들입니다.
이게 오래전에 외국잡지에서 이 화분 디자인 보고 이거 조만간에 한국에도 들어오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실생활에 응용되고 있네요^^  




위에서본 1층 열람실. 책장위에 식물이 있어 너무 좋습니다. 
와이프가 집에도 식물을 기르는 책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2층의 책 읽는 공간은 더욱 다양하고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장벽없는 웹을 경험하는 공간입니다.



독서실 책상처럼 집중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상입니다.




연인끼리 오붓하게 앉아 책을 같이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센스있게 배치되어 있어요^^ 철망처럼 생긴 차양막 틈사이로 쏟아지는 햇살에 너무 평화스럽고 포근한 오후의 공간, 너무 느낌있네요. 저는 이런 자연광이 너무 좋은거 있죠. 




2층에는 다양한 백과장서들이 있는데요, 모두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책들입니다. 




인테리어 잡지에서나 볼수 있을법한 멋진 스탠드조명과 의자, 그리고 테이블, 우리집 베란다도 이렇게 꾸미면 좋겠어요^^
책도 보고 커피도 마실수 있는 공간. 




1층 책장위화단(?)의 멋진 장면을 내려다보며 커플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를 두개씩 붙여놓았네요.
이렇듯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비용이 들지않는 독서데이트를 즐기고자 하는 커플들을 위한 최적화된 공간입니다^^




다양한 인테리어 볼거리와 다양하게 갖추어진 각 분야의 전문서적과 평소 구하기 힘든 외국잡지들, 그리고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커피,휴식 등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무료한 평일 또는 주말 오후를 값지고 알차게 보낼수 있는 훌륭한 공간으로 여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