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및맛집소개/음식레시피

알토란 오리주물럭 만드는법(김하진 황금레시피), 겨울철 최고의 보양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토란 김하진 선생님의 오리주물럭 레시피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기름범벅인 오리주물럭은 이제 그만!

김하진 선생님의 레시피대로 하면 영양만점인 오리주물럭을 더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어요^^

 

저도 오늘 저녁에 만들어 먹었는데 기존에 제가 만들어 먹던 것보다 훨씬 맛있어서 온 가족이 맛나게 먹었답니다.

혼자 알긴 아까운 황금레시피, 여러분도 꼭 따라해보세요~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영상보시고 도움되시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겨울 보양식으로 좋은 오리주물럭

재료: 주물럭용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 새송이버섯 1개, 고구마 1개, 물 반 컵, 양파 1개, 부추 100g

양념장 재료: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맛술 4 큰 술, 다진 마늘 4 큰 술, 고추장 6 큰 술, 진간장 3 큰 술, 매실청 3 큰 술, 다진 청양고추 5개, 간 사과 5 큰 술, 볶은 들깻가루 5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 술

<만드는 법>

1. 양념장에 주물럭용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과 먹기 좋게 자른 새송이버섯 1개를 넣어 버무립니다.

(*양념장 – 고운 고춧가루·맛술·다진 마늘 각 4 큰 술, 고추장 6 큰 술, 진간장·매실청 각 3 큰 술, 다진 청양고추 5개, 간 사과·볶은 들깻가루 각 5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 술) 

2. 냄비에 동그랗게 썬 고구마 1개를 깔고 물 반 컵, 양념한 오리고기를 넣은 뒤 뚜껑을 닫고 고기를 반쯤 익혀줍니다.

3. 채 썬 양파 1개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익으면 5~6cm로 자른 부추 100g을 넣고 불을 끈 뒤 살짝 섞어 완성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