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과건강

방탄커피 부작용 및 올바른 섭취법 알아보기

반응형

오늘소개할 커피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방탄커피를만드는법과 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커피(Bulletproof Coffee)?

 

방탄커피는 에스프레소 커피에 버터 또는 코코넛 오일을 첨가하여 마시는 커피입니다.

라떼커피처럼 부드럽고 크리미한 커피인데요, 방탄커피가 좋다고 하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고 얘기합니다.

 

방탄커피가 정신의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고

마시면 몇시간동안 에너지를 유지시켜주고,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며

몸의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단 방탄커피에 사용하는 버터는 무염버터로 좋은 풀을 먹고 자란 건강한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방탄커피 만드는 법을 살펴볼까요?

1.     테이블스푼으로 두스푼또는 두스푼 반의 커피가루를 넣은 진한 블랙커피를 준비합니다.

2.     MCT 코코넛오일 1스푼(티스푼)에서 3스푼(티스푼)정도 취향에 맞게 커피에 넣어주세요.

3.     무염버터 2-3스푼(테이블스푼)을 커피컵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방탄커피가 인기있는 이유는 MCT 코코넛오일의 효능에 있답니다.

MCT오일은 분해가 쉽고 지방으로 축적되기 어려워 다이어트에 적당하고 중쇄지방산은 일반기름에 비해 분해가 용이하고 지방으로 축적되지않고 에너지로 소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에너지 공급으로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고, 뇌기능의 저하를 막아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몇 년동안 방탄커피는 새로운 다이어트의 방법으로서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방탄커피의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단 버터커피(방탄커피)에는 영양소가 거의 없는 반면 칼로리와 포화지방이 많아 아침식사로 적합하지 않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습니다.

 

이러한 영양이 없는 방탄커피에만 의존하고 많이 마시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절대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방탄커피를 마시며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여기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다른 음식으로 영양을 골고루 병행하는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